Notic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복담

먹지 말고 발라? 피부를 빛내주는 향신료들 본문

식품건강

먹지 말고 발라? 피부를 빛내주는 향신료들

복담이 2011. 3. 12. 14:39







먹지 말고 발라?  피부를 빛내주는 향신료들

 

커큐민ㆍ비타민B 등 함유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기초 화장품 라벨을 꼼꼼히 살피고 마스크팩, 고무팩 등 다양한 팩 제품도 간간이 사용하는 수고가 필요하다.

또 고전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천연 미용재료를 이용해 마사지를 하는 것 역시 안전하게 피부를 가꾸는 비결이다.

미국 폭스뉴스는 뷰티전문가 니나 써튼이 조언한 음식 향신료를 이용한 피부 관리법을 보도했다.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라는 광고 문구처럼 음식을 조미하는데 사용하는 이 매운 향신료들은 직접 피부에 도포하는 방법으로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강황='황금빛 향신료'로 불리는 강황은 카레요리의 주재료다. 이 인도 향신료는 카레 특유의 매운 맛과 노란 빛깔을 내는데 커큐민이라는 물질이 이 천연색상을 만든다. 커큐민은 항종양, 항염증, 항암 작용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고 생리통, 생리불순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강황은 결혼을 앞둔 인도 여성들이 빛나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 피부에 바르는 용도로도 사용돼 왔다. 강황 1/4티스푼과 레몬주스 1티스푼을 섞어 얼굴에 바르면 색소 침착을 막아 피부색이 탁해지는 것을 개선한다.


◆계피=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인 계피는 우리나라에서 수정과를 만드는 용도로 많이 이용된다. 매운 맛이 나면서도 청량감이 있어 여름에 마시는 시원한 수정과의 주원료로 적합하다. 또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B가 풍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복부를 따뜻하게 해 생리통, 생리불순에도 효과가 있다.계피 오일은 입술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주는 여성 화장품인 립플럼퍼의 재료로도 이용된다. 계피 조각을 물에 적셔 입술에 바르면 천연 립플럼퍼가 된다. 입술에 바셀린을 먼저 바른 뒤 계피가루를 그 위에 가볍게 두드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계피는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살균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얼굴에 살살 문질러 각질 제거제로 사용할 수도 있다.


◆생강=감기가 걸렸을 때 많이 마시는 차 중 하나는 생강차다. 생강은 감기로 인한 기침, 가래, 오한 등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도 도움을 준다.생강은 피하지방이 뭉쳐 보기 흉한 셀룰라이트 부위에 문지르는 바디스크럽제로 활용할 수도 있다. 올리브오일 1/4컵, 설탕 1/2컵, 껍질을 벗겨 간 생강 2티스푼을 섞어 목욕을 할 때 욕실에서 몸에 문질러 사용하면 된다.

카옌 후추=생 칠리를 건조시켜 가루화한 향신료인 카옌 후추는 캡사이신 성분이 함유돼 있어 매운 맛이 강하다. 카옌 후추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줘 머릿결을 보다 건강하고 빛이 나도록 만든다. 카옌 후추를 두피에 살짝 뿌린 뒤 마사지를 하면 된다. 단 마사지를 하는 동안 후추가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마사지가 끝나면 물로 깨끗이 헹궈내야 한다.



수분, 비타민, 미네랄 등 풍부

뽀얗고 윤기가 나는 피부는 미인의 기본 조건이다.

이런 피부를 가지려면 우선 질병이 없이 몸이 건강해야 하고 관리를 잘 해야 한다.

또 자외선이나 스트레스 등 피부를 거칠 게 만드는 요인들도 피해야 한다.

이와 함께 놀라운 피부를 가질 수 있게 하는 식품을 먹는 방법이 있다.

미국 건강생활잡지 '프리벤션(Prevention)'피부의 건강과 외모를 가꿔주는 식품 8가지를 소개했다.

오이
=수분을 지켜주는 자연의 만병통치약이다. 수분은 젊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데 필수적이다. 오이에는 비타민B C, 아연, 철분, 엽산,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이 들어 있다.차게 해서 마사지를 해도 좋다.

케일=건강에 좋은 채소인 케일에는 미용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모두는 노화 방지 성분이며,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돕는다. 케일은 건강한 피부에 필요한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하다. 주스로 마시거나 마사지를 해도 된다
.

해초=비타민 B와 철분 같은 미네랄이 있어서 피를 잘 돌게 하여 환한 피부를 갖게 한다. 소금기는 적고 요오드가 많아서 갑상선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

파파야=몸에서 비타민A로 변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이런 성분은 피부재생 정비공 역할을 한다. 파파인 효소는 모든 각질 제거 마스크에 사용된다.그러나 먹게 되면 소화기관도 청소하고 눈과 피부도 밝게 만들어 준다
.

레몬=아침마다 뜨거운 물에 레몬을 넣어서 먹고 시작하라. 비타민C 원기 회복제가 되고, 하루를 수분을 지키고 출발할 수 있다. 레몬의 효소는 인체 조직을 다시 젊게 해주고 피부 콜라겐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

호박씨=호박씨 한줌은 비타민B와 비오틴을 먹는 것과 같은데, 머리카락, 손톱, 피부를 강하게 하는데 필수적인 영양분들이다. 호박씨에는 아연이 많은데, 이것이 부족하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

치아시드=피부와 두피에 영양을 주는 필수 지방산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하다. 또한 유해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아주는 피부 보호 항산화제도 가지고 있다
.

양배추=변변찮게 보여도 양배추는 놀라운 미용식이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설포라판 복합체가 있는데, 이것은 노화 방지 항산화작용을 한다. 비타민C도 많다.




'식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과 계피가루의 효능  (0) 2011.04.12
모든 건강은 음식에  (0) 2011.04.09
건강 음식 처방 60가지  (0) 2011.01.15
막 걸 리의 효능   (0) 2011.01.07
활성산소 줄이는 7가지 방법  (0) 2010.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