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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유용한 워드 단축키 본문

상식

알아두면 유용한 워드 단축키

복담이 2015. 4. 24. 00:05

알아두면 유용한 워드 단축키

복사하기(Ctrl +C), - 저장하기(Alt +S),

 - 오려두기(Ctrl +X), - 실행취소(Ctrl +Z)

새 문서 작업 할 때 :

Ctrl +N - Ctrl + N을 눌러주면 곧바로 새 문서가 열린다. N을 ‘New’라고

문서를 불러 올 때 : Ctrl + O 텍스트 정렬하기 문서를 작업하기 전에

문서의 전체적인 틀을 맞추고 텍스트를 정렬하기 문서 전체를 양쪽 맞춤 하려면

 Ctrl +J, = 제목을 가운데로 맞추려면 Ctrl +E,

텍스트를 왼쪽으로 맞추려면 Ctrl +L, = 오른쪽으로 맞추려면 Ctrl +R을 사용하자.

글꼴 변경 : Ctrl +Shift +F, = 글자 크기 조절 : Ctrl +Shift +P 문서 작업에서 글꼴 변경은 필수. 바꾸려는 글자 부분에 블록을 Shift와 우측의 방향키를 누르고 단축키 Ctrl +Shift +F를 누르면 빠르다.

 

단축키를 누르면 글자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글꼴 상자 창이 한 눈에 들어온다.

한 번에 글꼴, 크기까지 바꾸려면 왼쪽의 탭(Tab)으로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다

(Ctrl + Shift + P를 눌러도 글꼴 상자 창이 나타난다).

여기에 글꼴 기울이기는 Ctrl +I, = 굵기 조절은 Ctrl +B,

밑줄까지 넣고 싶다면 Ctrl +U를 누른다.

 

글꼴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정하기 늘일 때 Ctrl + Shift + >, 또는 Ctrl + ], 줄일 때 Ctrl + Shift + <, 또는 Ctrl + [단축키를 쓰다 보면 글자의 크기나 글꼴을 조절할 때 은근 재미도 쏠쏠하다. 글자의 크기를 늘리려면 Ctrl + Shift + > 또는 Ctrl + ] , 줄이려면 반대로 Ctrl + Shift + < 또는 Ctrl + [를 사용하자.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조절해주면 된다.

 

영문 대/소문자 바꾸기 : Shift + F3

영문으로 문서 편집 시 간혹 대소문자를 입력할 때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럴 땐 Shift + F3이 유용하다.

앞의 첫 글자만 대문자로 바꾸려면 Shift + F3 한번, 모두 바꾸려면 Shift + F3을 두 번, 소문자로 바꾸려면 Shift + F3을 한번 더 누르면 된다. 대문자를 입력할 때마다 귀찮게 Caps Lock을 켰다, 껐다 할 필요 없고, 대문자를 칠 때마다 왼손으로 힘주어 Shift를 누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아예 모두 대문자로 바꾸려면 Ctrl + Shift + A를 한번 누른다. 반대로 소문자에서 모두 대문자로 바꾸려면 Ctrl + Shift + A를 누르면 된다.

문서 분할하기 : Ctrl + Alt + S

업무에 따라, 문서 특성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문서를 분할해서 작성하려는 사람에게 유용한 단축키다. Ctrl + Alt + S를 누르면 마우스로 어딘가에 있을 메뉴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된다. 단축키 한 번이면 된다.

워드로 문서 작업을 하다가 메모가 필요할 때 메모장이나

 따로 새 창을 열지 않아도 된다.

 

하이퍼링크 삽입하기 : Ctrl + K 문서 작업 중 웹사이트의 주소를 넣을 일이 있다면 Ctrl + K를 쓰자.

마우스로 메뉴를 찾아야 하는 시간과 번거로움이 해결된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 Ctrl + Alt + V = Ctrl + V가 붙여넣기의 단축키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여기에 Alt를 추가로 누르면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 Ctrl + Alt + V를 누르면 현재 작업 중인 문서의 형식에 얽매이지 않아 편리하다.

 

문서를 닫을 때 : Ctrl + W, 문서 종료 시 : Alt + F4 문서 작업을 완료했거나, 중요 문서 작업 중 자리를

비울 경우에는 일일이 마우스로 문서를 닫을 필요 없이 Ctrl + W를 눌러주자. 문서 창을 닫을 때는 반드시 Ctrl + S를 눌러 저장하자. 무심코 닫았다가는 공들여 작업한 문서를 다시 작업해야 하는 수고가 따른다.

 

워드 문서 작업을 마치고 종료할 때는 Alt + F4를 사용하자.

마우스로 손을 왔다 갔다 하기 전에 이 키만 누르면 퇴근할 때는 더 유용할 것이다.

단축키 중에는 한글과컴퓨터의 한글 Microsoft 워드(메모장), Microsoft 파워포인트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있다. 잘라내기(Ctrl + X), 복사하기(Ctrl + V), 저장하기(한글과컴퓨터의 한글은 Alt + S, Ctrl + S) 모두 사용)), 실행취소(Ctrl + Z), 문서 종료(Alt + F4)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