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복담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점심 도시락 본문

미주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점심 도시락

복담이 2011. 11. 24. 21:37

 

 

 

 

 요세미티공원 국립공원에서 엘키피탄 대장바위를 바라보며 ~~ 

가끔 텔레비젼에서 점심을 이 요세미티공원에서 먹는 장면이 나옵니다.

아마도 우리의 모습도  비쳐지지는 않을가 싶네여~~ㅎㅎ

울 동생과 점심중에~~

맛있는 아삭 오이 고추에 된장 맛이 입맛을 돋우네요~~

 

 

도시락은 한인식당에서 만든 음식

옆에 계신분은 00 대학교 교수님 이시랍니다.

부부가 오셨는데 마주보며 식사를 하시니까...

이렇게 ㅋㅋㅋ

 

 

 

 

여러군데 식탁이 놓여져있는데요

1호차 팀들은 빙~~둘러앉으시어 도시락을 드시는데요~~

옛날 우리 어릴적 소풍때가 기억이 났습니다.

넘 보기좋았지요~~ㅎㅎ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중부에 있는 수려한 산악지대입니다.

총면적 3천61 평방킬로미터

 

 

 

 오랜 세월을 말해주는 나무들이 많았습니다.

 

 

 나무도 기이하게 생겼던걸요~~

 

 

화장실도 분위기가 여느 가정집~ㅋㅋ

남,녀 공용이었어요~~

 

 

어찌나 높던지 ....

 

 

세갈래로  특이하고 우람한 소나무가

오랜세월을 말해주는 듯해서 담아왔습니다

 

 

엄마 소나무가 아가 소 나무 둘을 보듬는 듯합니다. 

아래사진은 부리부분 위 사진은 소나무가 하늘로 넓게 펼쳐진 웅장한 풍경

어쩜 이렇게 잘 컸을까요~~

 

 

 

 

 

 

 

 

 

1890년 요세미티 국립공원으로

세계자연유산으로도 등록되었답니다.

이 기암 절벽은 높이가 980m이구요 ~

대장바위 라고도하구요, 세계최대의 암벽 얼케피탄 이랍니다.

중앙에 암벽을 타는 분들이 보이시지요~~

잘 찾아보셔요~~~ㅎㅎ

 

 

바로 이분들이 암벽 등반가들 이십니다.

장비를 정리하시나 봅니다,도구들도 많았지요 ~~

무척 섬세합니다. 

 

 

 

 

 

 

 

 

 

 

 

1000미터 높이로 솟아 오른 거대한 화강암,

914미터 깊이로 파인 깊은 계곡,

739미터로 미국에서 가장 높다는 그 유명한 폭포 "삼단 요세미티폭포"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旅行地 50곳 BBC 선정 (23위)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

 미국 Yosemite 국립공원 캘리포니아 주

요세미티 국립공원 은 미국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메타세콰이어 나무와 잘 어울러진 풍경이지요~~

삼단으로 내려 온다는 요세미티폭포입니다.

 

 

 

 

우아~~~!!

너무나 큰 소나무가  있어요...

요세미티 폭포까지  걸어서 갔다가 내려 오면서 만났습니다.

 

 

요세미티폭포 앞에서서

 내가 나를 파팍 !

놀래기도 하지만 재미도 있답니다.

조금은 심각하게 보이네여~~ㅋㅋㅋ

혼자서 팍! 눌렀지만  ...

가끔은 정말~ 편하기도 합니다.

 

♬ only Yesterday - Isla Gra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