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복담

캄보디아 앙코르제국 타프롬사원 본문

캄보디아,태국

캄보디아 앙코르제국 타프롬사원

복담이 2011. 1. 30. 19:12

 타프롬사원

 
자야바르만 7세가

그의 모친에게 바치기위해

1186년경 건립한 불교사원


자연의 파괴력이 어떻게 유적을 파괴하는지 알려 주기 위해
자연 그대로 방치해 더이상의 파괴만을 억제하고 있다


자이언트 팜나무.케이폭나무.스펑나무가사원 벽을 타고넘으며,
사암(지붕)틈새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식물성장 억제제로 성장을 억제하고 가지치기를하여
더이상의 사원붕괴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나무 뿌리가 이렇게 사각으로 뻗어 가네요

체조가 아니라요~~  

나무 뿌리를 그려보는 중 이랍니다 ㅎㅎ 

 

 

임헌성 아저씨 사진이 잘 나왔어요



정교하게 조각된 압살라상


당시 이곳에 승려5.000명 압살라무희 615명

그외 1만명이 생활을 했다고한다


800년 이상 된  나무 

 
자연앞에 인간은 너무 초라하지요


사원으로 가는 실내복도

 

 

위대한 자연 앞에 고개가 숙여집니다

 

남편 동창들의 단체사진

 더운 날씨지만 너무~ 멋지게 보입니다

 

 

폼 나는 아주매들~~

 아으으~~ 좋아요!

 

우리도  단체사진

두번째라 더 아름다워요 ㅎㅎ

 

 

 

아으~~으~ !!

어떻게 이렇게 되었시유~~??

대단혀유~!!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보려니

매우 더워 힘이 들었네여~~ㅋㅋ

나무 뒤에 사원을 보수하는 중이랍니다

 

 

사암을  덮어 뻗어 내린 나무

위대한 자연의 위력은 어디까지일까요??

 

 

사원의 모습이 위대한 자연의 힘에 겨워  

에그긍~! 으시시!! 하기까지 합니다

 

 

땀이나고 땀이흘러 몰골도 말이 아니네여~~ㅋㅌㅋㅌ

그때는 몰랐는데 사진으로 보니...

 남편 환갑기념으로 다녀 온 여행

진즉 젊을 때 많이 다닐 것 그랬시유~~ㅎㅎ

 지친 표정의 우리 부부

 

 

 

내 남편~폼나네여~!ㅎㅎ

에그그~~ 손이 반만 

앗! 나의실수~~

 

 

자연의 한계는 어디까지 일까요?

묻고 싶습니다...

누가??? 대답혀주십시요~

 

 

에그그~~ 흔들려 혼미혀유~!

카메라가 취했나봐유~ㅋㅋㅋㅋㅋ

 

 

 

으샤~!! 씩씩남들이유~

더운날씨에도 박력있어유~!!

남편 동창님들 모두 잘 생기고 멋진 분들 이시죠!

환갑 여행들 오시느라고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2003년) 안젤리나 졸리 주연의 영화 "톰레이더" 촬영장소 입니다

 


 

어휴~!! 이것좀 봐유~!!ㅎㅎ

처음 보시는 분 이신데....

저요~! 저보고 하시는것은 아니시지유~~ㅋㅋ

 


 
아주메 뒤에 압살라 여신이 예쁜 가슴을 보이고 있어요

멋진 허리선도 아름답습니다

돌로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예쁜 여신을 담으려는데 불쑥 아주매가~ ㅋㅋ



사원을 감싼나무 뿌리일까? 줄기일까요??

정말 대단혀유~!! 


아직도 귀중한 문화재가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금방이라도 무너질듯 하지만 서로 감싸고 있습니다 


사원의 현 재산은  500Kg이 넘는 황금접시 한쌍.35개 다이아몬드.4만620개의 진주 
454개의보석.512개의 비단침대.523개의 양산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가이드 폼이 쥑여줘요~~ㅋㅋ 


담벽을 감싸고 있는 나무

무시무시 하시지요~~ 

 


 담위에서 나무 뿌리가 노랗고 신비하고 ??

오래된 신령님이 나무에 기대고 계신 것 같습니다

 



 

 

관광객 통행로만 만들어 놓고 전혀

복원하지 않은 사원입니다

많은 문화재가 잘 복원되어 세계인들이 안전하게  

역사탐방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