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복담

10대 겨울건강식품 본문

식품건강

10대 겨울건강식품

복담이 2015. 10. 9. 19:18


10대 겨울건강식품

 

 

기온이 떨어지고 건조한 겨울이 되면 감기와 같은 질병에 걸리기 쉽다.

때문에 즐거운 심정을 유지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외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영국 전문가들이 연구를 통해 면연력을 키우는데 가장 좋은 10대 건강식품을 선정했다.

 

1. 사과

가장 좋은 10대 겨울건강식품의 첫번째가 사과이다.

사과에는 풍부한 비타민 C가 들어 있어서 매일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인체에 필요한 1/4의 비타민 C를 섭취할수 있다.

또한 사과는 섬유질을 용해하고 콜레스티롤치를 낮추어주어 건강한 장을 유지하게 함으로써 특히 미용과 다이어트의 필수품이다.

 

 

2. 구운 콩 꼬투리

구운 콩 꼬투리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섬유질, 철,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구운 콩 꼬투리에 케?을 얹어 먹으면 더욱 금상첨화이다. 케?에 산화방지물이 들어 있어 심장병과 암 예방에 아주 좋다.

 

 

3. 푸른 색의 꽃 양배추

양배추는 그냥 먹든 익혀 먹든 영양분이 아주 많은 야채이다.

양배추에는 산화방지물과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심혈관질병예방과 암방지가 가능하다.

 

 

4.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체내의 좋지 않은 콜레스티롤은 낮추어 주고 좋은 콜레스티롤은 제고시켜주어 심장기능을 도와준다.

단, 주의할점은 올리브유의 칼로리 함량이 높다는 것이다. 작은 숟가락의 올리브유가 함유한 칼로리는 큰 식빵과 동등하다.

 

 

5. 메밀 빵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소화를 돕고 기아감을 줄여주고 체중을 통제해준다.

단, 염분도 상대적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6. 연어

연어에는 단백질, 비타민, 광물질이 많이 함유되고 지방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돕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기능을 가진다.

 

 

7. 차

차에는 산화방지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녹차든 홍차든 모두 건강에 아주 좋다.

차속의 커피인은 또한 정신을 맑게 해주고 좋은 기분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가진다.

 

 

8.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소화계통의 건강을 지켜주는 가장 좋은 식품이다.

요구르트는 또한 인체가 쉽게 소화할수 있는 칼슘을 제공해 매일 요구르트를 먹으면 건강에 이롭다.

 

 

9. 바나나

바나나는 에너지가 가장 많이 함유된 과일로 운동전후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바나나는 산화방지물을 함유하는 외 혈압을 낮추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고 비타민 B6은 피부와 머리카락보호에도 좋다

 

 

 

10. 견과

호두나 밤과 같은 견과에는 대부분 많은 비타민과 광물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다.

주 당 4 회 견과를 식용하면 심장병을 예방하고 기아감을 줄이고 심지어 치매증도 예방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