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담
'스위시' 작업 초보님들이 알아둬야 할 기본 몇가지 본문
왕 초보님들이 알아둬야 할 기본 몇가지
1). 작품을 만들어 파일을 저장할때
File - Save As - (수정을 할때 꼭 필요한 파일 {Swi 파일})
File - Export - (인터넷으로 보여지는 파일 {Swf 파일})
## 위 2개의 파일을 언제나 저장위치를 확인하고 저장할것 ###
2). 작품을 만드는 중이나 또는 다 만들고 미리보기 할때
File - Test - Swf in Flash Player(아이콘을 밖으로 내놓을수 있슴)
또는 상단 검정색 삼각형 (시간이 조금 또는 많이걸림)
3). 작품을 만들다가 직전 또는 앞으로 되돌릴때
Undo (꾸브러진 화살표) - 클릭 할때마다 뒤로 또는 앞으로 감
4). 사진을 불러올때
Import image (상단에 아이콘 사용)
Content - Import Library - image 클릭
5). 프로그램이 흐트러 지거나 부서졌을 때
Window - Defauit Layout 클릭
6). 오브젝의 위치설정. 크기조정 또는 각도 설정
transform - _X: = 가로의 위치 _Y: = 세로의 위치
_width: = 가로의 크기(폭) _height: = 세로의크기(높이)
아래 모형 1. = 수평뒤집기 2. = 수직뒤집기 3. = 우측으로 90도
4. = 좌측으로 90도 5. = 180도 돌리기할때 클릭
7). 기준점 설정할때 (Anchor Point)
O = X 를 한번 클릭하면 활성화되고 다시한번 클릭하면 비활성화된다
그러므로 한번만 클릭하고 위의 4각에 9개지점중 설정하고자 하는
기준점을 클릭하면 기준점이 설정된다 (기준점 설정은 매우 중요하므로
연습을 많이 해 꼭숙지해 두는것이 좋음)
8). 작업창(Layout) 설정할때 (기본적으로 맨 먼저하는 작업)
Movie Properties - 새창에서 - 맨위의 4각형은 색상 설정
width: = 가로 폭 height: = 세로폭 설정 Frame rate 25 =
1초동안에 25Frame 을 간다는뜻(1 Frame 은 25분의 1초)
9). 오브젝의 색상및 라인 설정
Properties - 연필 툴 = 라인 설정. 페인트 통은 = None = 투명
Solid = Shape 색상. Gradient = Shape 꾸미기할때
Image = Shape 에 이미지를 삽입할때
10). 오브젝을 삭제. 아래위로 올리거나 내릴때 이미지또는 기티등을
불러올때
Outline - 삭제할때 = 오브젝 선택 - 위의 빨간 엑스자 로 삭제
아래위 화살표로 오브젝을 아래 또는 위로 올린다
Insert 내림버튼 - 이미지 또는 필요한것을 불러옴
11). 이미지및 오브젝을 저장해 두었다 불러오는곳 (용량절재와관계됨)
Cotent - Import Library 내림버튼 - 을 이용하여 필요한것을 필요한
만큼 불러와 저장해 두고 활용함
12). 작품에 그림자등을 보여지게 할때
Components - 많은것들이 저장되어 있다 직접 만들어서 저장
할수도 있으며 살펴보면 좋은것들이 많다
불러오는 방법 = Components - +자를 풀고 풀어(+자가 없을때까지
풀어 필요한것을 떠불클릭 하거나 작업창으로 클릭한체로 끌어낸다
다음은 Outline - 에서 +자를 풀고 안에 들어있는것을 삭제하거나
교체하여 사용하면된다.
13). 다음 Effect = 효과를 주고 효과막대를 떠불클릭 했을때 자동으로
열리므로 따로 설명이 불필요 하다고 생각됨
14). 오브젝에 그림자 만들기 ("예")
Components - Effect +자를 풀고(+자를 푸는방법은 +자를 클릭)
+2d +3d 아래 + Filters +자를 풀고 GlowFilters 를 떠불클릭 - (예)
Outline - GlowFilters +자를풀고 영문글을 선택해 놓고 삭제한다
(삭제는 위의빨간x자 이용함)
GlowFilters 가 선택된 상태에서 transform - _X: = 0 _y: = 0 로
하고 Window - Parameters - color 색상검정색으로 교체 하고
바로아래는 2곳다 False 로 False 로 바꾸고 +Filters Settings -
+자 클릭 4. 4. 의 숫치를 8.또는 16 숫치가 높을수록 그림자는 크짐)
으로 하고 1. 의숫치는 3으로 하고 창을 닫고 GlowFilters 가 선택된
상태에서 툴박스에서 필요한툴을 선택하고 오브젝을 그린다.
ㅇ 스위시 메뉴 한글번역
movie clip(무비클립) - Max1의 Sprite를 Max2에선 Movie clip 으로 변경
make the overlapped regions of objects with the same fill style empty
(메이크 더 오버랩피트 리젼즈 어브 오브젝트 위드 더 세임 필 스타일 엠프티)
-오브젝트들이 서로 겹쳐진 영역을 비어있는 형태로 채우겠습니까?
movie properties(무비 프라퍼티즈) -무비 속성 세부항목 interface(인터페이스) - 프로그램 사용자 환경 default layout(디폴트 레이아웃) - 기본 내정값
background color(백그라운드 컬러) - 배경색
width(위드) - 너비
height(하이트) - 높이
frame rate( 프레임 레이트)-초당 프레임 헤드가 움직이는 속도
stage(스테이지) - 무대
animation( 애니메이션)- 동화 만화 영화
work space(워크 스페이스) - 작업공간
objict( 오브젝트)- 개체
frames/sec(프레임즈 퍼 세크) - 플레이헤드가 1초에 12프레임 이동
sec(세크) - second(세컨드) - 초 의 줄임말
stop playing at end movie(스탑 프레임 애트 어브 무비) - 무비 끝난후 플레이헤드가 움 직임을 먼추시오
timeline(타임라인) - 우주비행중의 스케쥴
shape(셰이프) - 사물
button(버튼) - 단추 누름단추
text(텍스트) - 글, 본문, 원문
group(그룹) - 그룹. 무리. 집단. 동아리. 한패
sound(사운드) - 소리. 음향
layer(레이어) - 층(層), 쌓은[겹친, 칠한] 켜
outline(아웃라인) - 외곽선
add effect(애드 이펙트) - 효과를 더하다
del object(딜리트 오브젝트) - 삭제하다
reserved word(리절브드 워드) - 예약어
add script(애드 스크립트) - 스크립트 추가버튼
shrink(쉬링크) - 줄어들다
minimize button(미너마이즈 버튼) - 버튼영역 최소화
maximize button(맥시마이즈 버튼) - 버튼영역 최대화
dropdown menu(드롭다운 메뉴) - 눌렀을때 하위메뉴가 나타남
float timeline panel(플로우트 타임라인 패널) -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서 타임라인 붙리시켜띄움
float(플로우트) - 공중에 띄우다
dock timeline panel with layout( 도크 타임라인 패널 위드 레이아웃)- 타임라인패널을 레이아웃패널에 결합
hide timeline panel(하이드 타임라인 패널) - 타임라인 감추기
default layout(디폴트 레이아웃) - 정해진 규격대로 판짜다
narrow(네로우) - 폭이좁은
standard width(스텐다드 위드) - 프레임의 표준 너비
wide(와이드) - 폭이 넓은
short(쇼트)- 짧은
standard height( 스텐다드 하이트)- 프레임 높이 표준크기
tall(톨) - 키가큰
show seconds(쇼 세컨드즈) - 타임라인의 프레임 고유이름위에 초 단위 표시
show waveforms(쇼 웨이브폼즈) - 사운드 파형 보여주기
show scene overlaps(쇼 씬 오버랩스) - 겹쳐저있는 씬 보여주기
show frame labels(쇼 프레임 레이벌즈) - 프레임 이름표 보여주기
tools(툴즈) - 도구상자
view option(뷰 옵션)
ellipse tool(일립스 툴) - 원 그리기 도구
line style(라인 스타일) - 선의종류
fill style(필 스타일) - 면 채우기
solid(솔리드) - 한가지색
rectangle tool(렉탱글 툴) - 사각형 그리기 도구
selection tool(셀렉션 툴) - 선택 도구
subselection tool(섭실렉션 툴) - 정점 직접 선택도구
path or segment(패스 오어 세그먼트)- 선분 또는 외곽선
graphic(그래픽) - 그림
point(포인트) - 정점
vertex(벌텍스) - 정점 또는 포인트(point)
handle(핸들) - 방향선
control point anchor( 컨트롤 포인트 앵커)- 방향선 조절점
transform tool( 트랜스폼 툴)- 변형 도구
coner(코너) - 모퉁이
skew(스큐) - 비틀기 기울기
perspective tool( 펄스펙티브 툴)- 원근법 이용한 변형도구
bounding box(바운딩 박스) - 외곽상자
fill transform tool( 필 트랜스폼 툴)- 색상 변형도구
gradient(그레이디언트) - 그라데이션
linear gradient(라이널 그레이디언트) - 직선형 그라에이션
radial gradient( 레이디얼 그레이디언트)- 방사형 그라데이션
gradient slider( 그레이디언트 슬라이더)- 색상 조절 버튼
color picker( 컬러 픽커)- 색상견본
gradient spectrum bar(그레이디언트 프펙트럼 바) - 단계적으로 변하는 색상표시막대
fill transform tool( 필 드랜스폼 툴)- 채색한 색상 변형도구
drag(드래그) - 잡아끌다 and(앤드) drop(드롭) - 떨러뜨리다.
pencil tool(펜슬 툴) - 연필도구
context menu(컨텍스트 메뉴)( pop menu팝업메뉴 )- 기능목록 상자(문맥 환경)
object delet (오브젝트 딜리트)- 오브젝트 삭제
close shape(크로우즈 셰이프) - 셰이프 닫기
direct selection tool(다이렉트 실렉션툴) - 직접선택도구
smooth(스무드) - 부드럽게
path(패스) - 선분
symmetrical(시메트리컬) - 대칭적인
sharpen(사펀) - 날카롭게
remove vertex(리무브 볼텍스) - 정점 삭제하기
insert vertex(인서트 벌텍스) - 정점 추가하기
quadratic(쿼드래틱) - 2차의
rectangle tool(렉탕글 툴) - 사각형도구
cubic(큐빅) - 3차의
autoshape (오토쉐이프)- 도형그리기 도구
sliding menu(슬라이딩 메뉴) - 하위 도구 목록
heart tool(하트툴) - 하트모양
spacebar(스페이스바) - 어간을 띄우는 타이프라이터[컴퓨터]의 가로 긴 키
none (넌 )- 없슴
solid( 솔리드)- 가득채우기
rounded rect tool( 라운디드 렉트 툴)- 둥그스런 직사각형 그리기 도구
notched arrow tool(낫취트 애로우 툴) - 톱니모양 화살표 그리기 도구
two-way arrow tool( 투 웨이 애로우 툴)- 양쪽 화살표 그리기 도구
star tool( 스타 툴)- 별모양 그리기 도구
polygon tool(폴리곤 툴) - 다각형 모양 그리기 도구
3d cube tool(쓰리 디 큐브 툴) - 입체 정 육면체 모양 그리기 도구
bevelec button tool(베벌드 버튼 툴) - 경사진 버튼 모양 그리기 도구
rounded button tool(라운디드 버튼 툴) - 둥그런 버튼 모양 그리기 도구
highlight(하이라이트) - 밝기
shadow(쉐도우) - 그림자
simple shape (심플 셰이프)- 단순 모양 형태
grouping - group as shape(그룹핑 - 그룹 애즈 셰이프)-무리 집단 형태
hand tool(핸드툴) - 스테이지를 드래그하는 도구
zoom tool(줌툴) - alt+ zoom 클릭 - 작아진다.
zoom factor(줌 팩터) - 확대 축소 비율
fit stage in window( 피트 스테이지 인 윈도우)- 스테이지 크기를 레이아웃 패널에꼭 맞게
window(윈도우) - 창 창틀 = panel(패널) 틀 창
fit selected object in window(피트 실렉티드 오브젝트 인 윈도우) - 선택한 오브젝트를 레이아웃패널 크기에 꼭 맞게
adjust zoom on layout changes(얻져스트 줌 언 레이아웃 체인지즈) - 패널 경계선을 오 른쪽으로 드래그 해서 레이아웃패널의 너비를 넓혀줌
text tool(텍스트 툴) - 문자 입력 도구
static (스태틱 )- 일반적인 문자 유형
edit (에디트)- 편집
enter text( 엔터 텍스트)- 문자 편집기
auto update stage(오우토 업데이트 스테이지) - 자동으로 스테이지에 반영
check box(체크박스) - 각 항목의 앞에 있는 체크용의 도형
corner(코너 ) - 모퉁이
pt=point
in=inch cm mm
px=pixel =0.034mm
ppi- pixel per inch - 1인치당 픽셀의 개수이며 모니터 화면 해상도 단위
dpi- dot per inch - 1인치당 도트(점)의 개수이며 인쇄물의 단위로 사용
bold(볼드) - 굵게하기
italic(이태릭) - 사선모양으로 기울어진
edit(애디트) - 문자 편집기 - enter text
text flow(텍스트 플로우) - 텍스트 방향
auto kerning(오우토 커닝) - 문자와 문자 사이의 간격
kerning numeric entry(커닝 뉴메릭 엔트리)%/자간 수치 입력하기
text field(텍스트 필드) - 텍스트 영역
static(스테틱) - 일반텍스트
margins and indent(마진즈 앤드 인덴트) - 여백과 들여쓰기 기능
text field( 텍스트필드)- 텍스트 범위
margins and indent handle(마진 앤드 인덴트 핸들) - 여백과 들여쓰기 조절점
text justification(텍스트 저스터피케이션) - 행의 자리맞춤
indent(인덴트) - 들여쓰기
input text(인풋트 텍스트) - 입력 텍스트
dynamic text(다이나믹 텍스트) - 동적 텍스트
leading(리딩) - 가로줄 절 행
auto size height(오토 사이즈 하이트) - 자동으로 높이 설정하기
lines(라인즈) - 가로줄
wrap text at breaks word(랩 텍스트 앳트 브레이크스 워드) - 한묶음으로 감싸진 텍스트를 낱개로 쪼개다
line style( 라인 타입)- 선의 종류
fill style( 필 스타일)- 면채우기 유형
solid(솔리드) - 한가지색
ruler(룰러) - 눈금자
view(뷰) - 보기
show rulers(쇼 룰러즈) - x축 y축 눈금자 보이게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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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sh Effect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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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표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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